-건강체조보급" 경로당 웃음치료교실 운영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체조 보급과 웃음 치료 교실 운영에 나선다.
군은 올해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하나로 운동전문강사와 웃음치료사를 채용해 지역별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보급지도 한다.
건강체조 보급교실은 4곳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9월까지 주 2회씩 운영되며 웃음치료 교실은 관내 경로당 28곳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주 1회씩 운영되며" 운동전문 강사들은 건강체조" 에어로빅" 요가 등을 지도해 노인들의 기본체력 보강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균형감각을 키워 낙상사고예방을 돕는다. 또한" 웃음치료사들은 치매 예방과 노인 우울 예방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건강체조 보급과 웃음치료 교실은 희망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만성질환 사전 예방관리로 건강수명을 연장시키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한다”고 말했다.
신체활동과 웃음치료교실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보건소 건강관리담당(670-40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고성군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운동 체감도를 극대화 시키고자 지난해 신체활동 보급 사업을 통해 17130명에게 신체활동 서비스를 제공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