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학생·학부모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행복한 학교와 가정생활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Wee센터와 Wee클래스 등 단위학교 상담활성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신학기 상담주간운영을 추진한다.
상담주간운영과 관련해 고성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 학부모와 방과 후 활동으로 시간이 여의치 않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야간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야간상담은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상담신청은 전화와 내방신청으로 가능하고 상담지원을 해왔던 학생들이나 학부모에게 전화상담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의 추수지도·상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 학교 방문을 통한 학부모와 학생대상 Wee센터 홍보활동과 학생의 심리검사 지원" 신학기 학급 내 구성원의 친밀감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 신입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현장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유승규 교육장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이고 학교와 가정에서 행복한 생활을 위한 학생보호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가겠다’며 ‘학생위험요인 사전예방과 대처를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