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11일 오후 2시" 고성시장 일원에서 제45회 보건의 날(4.7.) 건강주간을 맞이해 군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주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 보건의 날 주제인 ‘우울증’에 맞춰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우울증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건강 생활 실천 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건소 관계자 5명은 우울증 검진과 정신건강 홍보 배너 전시"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우울증 극복을 위해서는 주위의 사람과 함께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 주민 스스로의 꾸준한 관리를 강조하며 건강관리의 기본인 혈압" 혈당측정" 구강상담" 금연클리닉" 신체활동" 영양" 치매" 심뇌질환 등 다양한 사업과 건강 정보도 함께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우울증은 언제라도" 누구라도 찾아올 수 있는 흔한 마음의 병으로" 언제든지 주변에 알리고 대화를 통해 극복해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시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45회 보건의 날 건강주간 캠페인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670-40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