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월3일부터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
- 농·특산물 시식"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고성군은 오는 11월 3일에서 4일까지 이틀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웃어라 농업인! 커져라 고성! 브라보 고성농업!’ 이라는 주제로 제2회 고성군 농업인의 날 기념 고성농산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성군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는 길놀이와 풍년농사에 대한 추수감사 제례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농업으로 하나되는 콘서트 ▲고성 농산물 요리대회 ▲고성 농부 아지매 선발대회 ▲고성 미스터 한우 선발대회▲농업인 장기자랑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개발한 농산물 가공식품 시식회▲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우수 농축산물 시식 및 전시회▲농산물 즉석 현장경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농체험 등 다양한 행사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특히 올해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내 임시주차장 운영과 더불어 고성읍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또한 축제장소에서 구입한 농산물을 임시주차장까지 운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농사일에 수고한 농업인을 격려하는 자리인 동시에 고성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축제뿐만 아니라 고성군만의 특색 있는 농산물 브랜드 개발 등으로 고성 농산물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 농민들의 안정적인 수입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