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 지난 달 18일" 창원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개최한 ‘2017년 경상남도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에서 ‘성적 우수 기관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지능 정보화 사회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정보 지식 공무원을 양성하고 대국민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경남도청을 비롯해 18개 시․군 7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고성군은 ▲군 대표로 출전한 행정과 황준하" 해양수산과 김수광" 기획감사실 박민지" 도시개발과 한승철 주무관 등 4명의 대회 평균 성적 ▲자체 선발대회 개최 실적 ▲정보화 관련 상시학습 이수실적 등의 다양한 지표에서 고루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3등에 해당하는 기관 부문 장려상에 선정됐다.
구대준 행정과장은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그간의 다양한 노력을 비롯해 대회 준비에 열정적으로 임해준 참가자들의 노력에 힘입어 기관 장려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대민 정보화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역간·세대간 정보 격차를 줄이고 지식 정보화 사회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정보화 여건 조성을 위해 ▲군민 정보화 교육 운영 ▲마을정보화리더 운영 ▲SNS 기자단 운영 ▲어르신 대상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