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73일 동안 “놀라운 공룡세계 상상!”이란 주제로 고성군 당항포관지와 특별행사장인 상족암 군립공원에서 개최되는 ‘2009경남고성공룡엑스포’를 세계적인 공룡체험행사로 성공시키기 위해 지난 12일 이학렬 고성군수를 비롯한 엑스포 관련 실과장과 조직위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엑스포 로드맵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09공룡엑스포 실행계획 수립과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2차례 걸쳐 사무국 자체 검토보고회를 거쳐 작성된 로드맵을 토대로 2006공룡엑스포와 차별화시키고 지난 행사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에 중점을 두었다.
2009공룡엑스포에서는 영업시설 내 군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운영인력은 군민을 최대한 활용하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입장권 연계 패키지 상품개발 등을 통한 숙박형 관광을 유도하는 등 실질적인 군민소득 증대방안에 주력하고 공룡동굴을 설치해 관람객의 편의제공과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홍보효과가 큰 언론매체와 온라인 등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홍보로 홍보효과 극대화 등을 주요골자로 했다.
이날 이학렬 고성군수는 2009공룡엑스포를 통해 당항포관광지가 세계적인 공룡체험의 국제적인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직위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기된 사항들을 보완해 향후 실행계획에 반영하고 2006공룡엑스포로 선점한 공룡브랜드 가치를 지속시켜 실질적인 군민소득 증대를 꾀해 세계적인 공룡체험관광의 메카로 정착시켜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