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신나는 직장만들기에 나서
기사입력 : 2018-01-16 오후 06:34:13


- 스탠딩 워크 시범운영" 임신공무원 지원 확대


고성군

 

고성군은 직원의 사기양양을 위한 시책추진으로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2018년 신나는 직장만들기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 본격 시행하기로 했다.

 

신나는 직장 만들기에 나선 고성군은 국외배낭연수" 직원화합한마당행사" 유연근무제와 월례휴가제 활성화" 가족사랑의 날 준수" 장기재직공무원 산업시찰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부터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스탠딩 워크(서서 일하기)를 시범운영한다.

 

높낮이 조절용 책상을 부서별로 나눠 시범운영한 뒤 여론조사를 거쳐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임신 중인 여성공무원에 대한 지원도 확대됐다.

 

기존 전자파차단 앞치마" 모니터 보안기" 발 받침대" 임신공무원 명패를 나눈데 이어 임신부 전용의자를 추가로 배부해 임신공무원에 편안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자녀 출산 시 기념메달을 전달해 출산을 축하하고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또 일등 군정 실현을 위한 시책을 찾고 국내테마견학을 실시하기로 했다.

 

테마견학으로 국내 지자체의 우수 시책을 찾고 고성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군정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직장분위기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직결된다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찾아 시행해 근로의욕을 높이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