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초 등 7개교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학교로 직접 방문 지원
- 학교 현장 조기 적응과 2018년 학사운영 불편 최소화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2018년 1월 1일자로 발령 받은 새내기 지방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1월부터 2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업무 컨설팅을 실시한다.
1월에 진행한 주요 내용은 ‘업무포털시스템의 이해 및 사용’" ‘학교회계 수입 및 지출 실무’"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보수’" ‘연말정산’" ‘기록관리 및 정보공개제도의 이해’ 등이며 2월에는 ‘학교운영위원회 및 발전기금’" ‘학교회계 수입관리’에 관해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은 신규 공무원의 신속한 업무 적응과 업무 능력 향상을 도와 2018학년도 학교 교육 과정 추진에 따른 교단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업무 컨설팅은 새내기 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1:1 현장 실습형으로 진행됨에 따라 담당 업무를 하면서 즉시 질문하고 배울 수 있어 직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성교육지원청은 신규 공무원 외에도 휴직·출산·병가 등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는 학교에도 지속적인 업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교현장지원인 업무 컨설팅은 신규 공무원의 개인적 역량 강화 뿐 만 아니라 교직원 업무 경감과 업무 공백 예방으로 원활한 학교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므로 일선 학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