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용위기지역 다양한 지원혜택 확인을
기사입력 : 2018-07-20 오후 02:42:52

  

고성군이 지난 45일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관내 사업주" 근로자(실직자 포함)"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혜택이 이뤄진다.

 

고성군은 국비와 지방비 37억 원을 확보해 일자리창출사업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희망근로사업" 임업기능인과 코딩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력육성교육"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도록 전통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하며" 특히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성사랑상품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고" 근로자와 실직자를 위한 각종 직업훈련을 지원한다.

 

고용노동부 거제조선업희망센터에서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국비 직업훈련도 받게 된다.

 

기존에는 인근 도시로 나가서 교육을 받았으나" 고용위기지역 지정 후 고성군 내에서도 건설업안전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카페창업교육과 일반창업교육" 멘토링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직업훈련과 창업교육도 받는다.

 

아울러" 실직자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각종 심리상담도 이뤄진다.

 

고성군 관계자는 고성위기지역 지정으로 고성군 내에서도 취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과 지원을 받게 됐다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