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귀향객과 관광객의 관람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휴장 없이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당항포관광지와 고성공룡박물관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마감시간은 오후 5시이다. 단" 추석 당일인 24일은 오후 1시부터 관람할 수 있다.
당항포관광지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열었던 주 행사장으로 최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한 5D영상과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엑스포주제관과 공룡캐릭터관" 디지털공룡체험관" 공룡나라 식물원" 공룡발자국 탐방로 등이 잘 갖춰져 가족 단위 관광객에 인기가 좋은 곳이다.
또한 당항포해전을 승리로 이끈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호국의 얼을 기리고자 건립된 숭충사를 비롯해 거북선체험관" 당항포해전관" 자연사박물관" 수석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된 다목적 종합관광지이다.
추석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민속놀이 체험" 공룡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당항포관광지는 연휴기간에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고성공룡박물관은 공룡골격진품화석" 공룡전체골격" 익룡·공룡 조형물들을 관람 할 수 있으며 3D입체영상물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공룡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룡체험장에서는 공룡을 테마로 한 공룡치즈만들기" 공룡피자만들기" 공룡비누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준비돼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당항포관광지와 고성공룡박물관은 가족 단위로 관람하기에 더없이 좋은 관광지라며 “고향을 찾는 출향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고성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더욱 뜻 깊은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