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 완료
-고성군-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룡나라 나눔페이 협약체결
고성군이 핀테크를 활용한 고성사랑 소액기부시스템인 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을 마쳤다.
기부문화를 널리 알리고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해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룡나라 나눔페이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백두현 군수"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철수 회장"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미향 부위원장과 분과장"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 소외계층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복지증진을 위해 공룡나라 나눔페이 사업을 널리 알리는데 서로 노력하기로 했다.
고성군은 사업 활성화와 시스템 관리운영에 협조하기로 했으며 고성군 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금 지원사업 결정과 배분" 모금회를 거친 사업비 신청" 집행결과 정산과 모금회 보고와 같은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모금회는 기부전용계좌를 열고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는데 협조하기로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속에서도 따뜻한 기부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사는 고성군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철수 회장은 “고성에서 개발한 소액기부단말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미향 부위원장은 “시스템 구축도 중요하지만 효율적인 운영 또한 중요하다. 공룡나라 나눔페이를 널리 알리고 올바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공룡나라 나눔페이 시스템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공모사업에 뽑힌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1억 10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억 2000만원이 들었다.
소액기부단말기에 신용카드나 스마트폰을 대면 3000원이 기부되는 시스템으로 QR코드 패널" 공룡나라 나눔페이 웹사이트" 페이앱에서도 기부할 수 있도록 짜였다.
고성군은 읍면사무소" 고성공룡박물관에 소액기부단말기를 설치해 내년 1월 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