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교육지원청, 석면모니터단 현장 안전관리 강화
기사입력 : 2019-01-16 오전 11:14:39


- 겨울방학 4개교 대상으로 약 66천만원 규모의 석면교체공사 진행

- 공사현장에 대해 학부모와 환경단체" 전문가로 구성된석면모니터단강화


고성교육지원청-석면모니터단 현장 안전관리 강화사진2.JPG

 

고성교육지원청(권우식)은 겨울방학 동안 석면해체제거 공사를 하고 있는 네 곳의 학교(1" 2" 1) 현장에 학부모와 환경단체" 전문가로 꾸린 석면모니터단으로 좀 더 강도 높은 현장 안전관리에 나선다.

 

행정지원과장은 담당직원과 함께 고성여자중학교를 비롯한 3개교 현장을 찾아" 작업절차를 점검하고 공사관계자에게 근로자 안전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석면철저 공사를 마쳐 줄 것을 당부하며 단계별 작업 절차를 제대로 지키도록 석면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고성교육지원청-석면모니터단 현장 안전관리 강화사진1.jpg

 

노후된 냉난방기와 전등을 바꾸거나 구조보강 같은 작업을 위해 먼저 석면이 철거돼야 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예산을 짜 보수공사로 인한 석면 먼지가 날리는 것을 예방하고" 공사기간 동안 학생들이 안전하지 못한 환경에 드러나지 않도록 방과후교실과 돌봄교실" 병설유치원을 운영하지 못하게 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여름방학 중 4개교" 5억 원이 드는 석면교체공사를 시작해 이번 겨울방학에는 마암초" 고성여중" 영천중" 고성중앙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약 66천만 원이 드는 석면교체공사를 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 고성군내 모든 학교의 석면을 바꿀 계획이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