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 유홍준 교수 초청 강좌 연다
기사입력 : 2019-01-18 오전 09:50:42

고성군

 

오는 29" 문화체육센터 2층 공연장에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쓴 유홍준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열린 한여름 밤의 인문학프로그램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군민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감상법을 널리 알려온 유홍준 교수를 초청해 예술감상법과 인문 역사 교양에 대한 눈을 넓혀 준다는 계획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장인정신과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주제로 시공을 넘나드는 명작의 조건들과 이를 이룬 장인정신을 살펴본다.

 

고성군

 

또 한국미술사에서 명작 탄생배경과 중국-일본과는 또 다른 문화적 기반이 마련된 기회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유홍준 교수는 전 국민들의 사랑을 받은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를 비롯해 완당평전" 화인열전" 안목" 국보순례처럼 출판하는 도서마다 최고 인기를 기록하며 전문적인 내용을 일반적으로 풀어내는 누구나 인정하는 문화유산 전도사구실을 해왔다. 영남대학교와 명지대학교를 거쳐 문화재청장을 지내고 지금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를 맡고 있다.

 

강좌에 대한 다른 궁금한 점은 고성군 문화체육과 고성박물관 담당(670-5822)에 물어보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