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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E 올해 수주목표 170억 달러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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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골라 프로젝트 LNG선 3척 등 총 4척 약 9억 달러에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앙골라 프로젝트에서 발주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등 총 4척의 LNG선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인 170억 달러를 돌파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왼쪽)과 소난골사 마뉴엘 비센테 (Manuel D. Vicente) 회장이 계약서를 교환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은 지난 31일 160,500㎥급 LNG선 3척을 소난골(SONANGOL E.P)社로부터 수주했다고 밝혔다. 또 최근 유럽의 선주로부터 170,000㎥급 LNG선 1척도 수주했다.


이들 선박의 총 가격은 약 9억 달러에 달하며, 대우조선해양은 이 선박 4척 모두를 옥포조선소에서 건조해 2011년 12월까지 모두 인도할 예정이다.


특히 ‘앙골라프로젝트’에 투입될 선박은 주로 앙골라에서 생산된 천연가스를 미국으로 운송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00년 이후 전 세계에서 발주된 240척의 LNG선 중 77척을 수주해 시장점유율 32%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주잔량도 현재 40척을 가지고 있다.


현재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원유를 대체할 청정 에너지로 각광 받고 있는 천연가스의 개발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우조선해양은 이에 발맞춰 고부가가치 선박의 대명사인 LNG선의 건조량을 오는 2009년까지 현재 12척에서 15척으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이중 20만㎥가 넘는 대형 LNG선이 9척이나 돼 고부가가치를 넘어선 초고부가가치 선박 전문 건조 조선소의 이미지를 확실히 구축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세계 최초 LNG-RV 개발, 21만㎥급 LNG선 설계표준 채택, 26만㎥급 LNG선 세계 최초 설계 등 탁월한 기술력과 건조능력으로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LNG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극 지방용 LNG선과 같은 새로운 선종 개발 등을 통해 세계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모두 122척 약 170억 8천만 달러 (대우망갈리아조선소 건조분 21척 19억 2천만 달러 포함) 상당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를 수주했다.

 

이 중에는 컨테이너선 80척, LNG선 10척, 초대형유조선 6척이 포함되어 있다. 고부가선박 위주의 차별화된 수주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다.


대우조선해양은 약 367억 달러 상당의 선박과 해양플랜트의 수주 잔량을 보유하고 있어 약 3년 반치 일감이 가득 찬 상태다.

 

정봉천 기자(gi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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