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9일" 고성군청" 송학동 고분군 일원에서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을 바라는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막이 2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직위는 엑스포 분위기를 띄우고" 군민들이 함께 즐기는 엑스포를 만들기 위해 ‘공룡댄스’를 만들어 플래시몹 공연을 준비했다.
공연이 열리던 날 고성오광대 전수교육생과 군민" 조직위 직원을 포함한 50여명이 참여해 엑스포 로고송에 맞춰 공룡댄스를 선보이며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알렸다.
더구나 고성오광대 전수교육관에서 2019 고성오광대 여름 탈놀이 배움터에 참가하고 있는 고성오광대 전수교육생들이 플래시 몹 공연에 함께 참여해 관심을 끌었다.
고성오광대 전수교육생 참여자는 “여름 탈놀이 배움터 참여로 빡빡한 일정이지만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앞두고 엑스포가 잘 열리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 싶은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황종욱 사무국장은 “공룡엑스포를 이색적이고 흥미롭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한 번 공연으로 끝내지 않고 모든 군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을 넓혀나가겠다”고 했다.
플래시몹 공연은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내년 4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52일 동안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고성군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