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기사입력 : 2019-10-24 오후 06:28:39


- 24" 공룡AR체험존 조성사업 완료보고회 열어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AR콘텐츠 시연) (4).JPG

 

내년 417일부터 67일까지 52일 동안 열리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서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이 더해진 공룡AR체험존이 방문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24" 엑스포주제관 사업 현장에서 백두현 고성군수를 비롯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관광지사업소장" 엑스포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룡 AR체험존 조성사업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출 사항을 설명하고 주제관 내 각종 AR콘텐츠와 영상관을 시연했다.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AR콘텐츠 시연) (5).JPG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AR콘텐츠 시연) (2).JPG


엑스포조직위는 올 3월부터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옛 주제관인 다이노토피아관 1층에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인 AR(증강현실)VR(가상현실)·MR(혼합현실)을 이용한 XR 라이브파크 존" 사파리영상관" 체험형 콘텐츠전시관 같은 AR콘텐츠 체험관 3곳을 만들었다.

 

XR 공룡라이브파크 존은 체험형 공룡 디지털 테마파크로 가상 공룡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공룡스튜디오 공룡게임인 디노 AR 배틀 공룡발자국과 공룡알 탐험을 할 수 있는 공룡화석탐험대 가상 공룡의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공룡인사이드 공룡과 교감할 수 있는 노 미디어 월 현실공간에 공룡을 구현한 공룡홀로그램 따위 여러 체험공간이 마련돼있다.

 

사파리 영상관은 백악기의 고성으로 떠나는 공룡 사파리 여행 주제로 대형스크린의 고해상도 영상을 보며 우주선을 타고 실제 공룡시대를 여행하는 듯 전율을 느낄 수 있다.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AR콘텐츠 시연) (3).JPG


내년 고성공룡엑스포에서 공룡AR 체험존 선보인다 (AR콘텐츠 시연) (1).JPG

 

체험형 콘텐츠전시관은 공룡알지키기" AR브릿지" AR플레이트" 백악기 수족관" 공룡헌터와 같은 여러 가지 AR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AR(증강현실)VR(가상현실)기술을 바탕으로 한 공룡AR체험존은 실감나는 디지털 체험으로 환상의 공룡세계로 젊은 층은 물론 중년층에게도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공룡AR체험이 과학과 공룡이 결합한 교육 콘텐츠라는 사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공룡엑스포가 시대를 대표하는 최신 기술과 교육이 결합한 국내 최고의 교육엑스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관람객들이 현실에서 볼 수 없는 공룡세계를 이곳 공룡엑스포에서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내년 417일부터 67일까지 열리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사전입장권 예매는 내년 229일까지 엑스포조직위(670-3823)" 인터파크(1544-1555)" NH농협 고성군지부(673-4151)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