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철성고등학교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11월 21일(목) 18시" 철성고등학교(교장 남용섭) 도서관에서 열린 이날 입학설명회에서 남용섭 교장은 “학부모들께 약속을 드리겠다. 자녀가 자기감정을 잘 조절하여 실력을 쌓아" 세상의 어떤 도전에도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로 키우겠다. 자신이 처해 있는 곳에서 주인이 되면 그 어떤 곳에서도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학교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 김병진 이사도 “철성고를 반드시 명문고로 만들겠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철성고에 입학하기를 잘했다고 말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지원하면서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 쪽에 힘을 실어주었다.
본격 입학설명회에 앞서 이선주 진로진학부장은 “2023 대입 이해와 준비”라는 제목으로‘대학 입시의 변화" 대입 제도 개편 방향" 수능 체제 개편" 예상되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체계 잡힌 내용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어진 “2020학년도 입학 전형”소개 시간에는 학교교육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같이 보고" 입학요강과 학교신문을 이용해 학교의 장점을 소개하고" 주요 대학 입시 결과와 함께 중학교 내신 대비 대학 진학 결과를 소개함으로써 “어떤 학교" 어떤 성적의 학생을" 어떻게 키워서 대학에 보냈는지를 확인해보면 진정한 진학 지도가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확신에 찬 어조로 끝을 맺었다.
새롭게 바뀐 재단의 적극 지원과 함께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더 발전하는 학교" 실력을 갖춘 학교가 되고자 하는 철성고는 2019년 12월 9일(월)부터 12월 12일(목)까지 원서를 접수받고 12월 20일(금) 학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