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수업과 생활교육 같은 교육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을 만들기 위해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 구실을 강화하기 위한 학교통합지원담당을 설치했다.
이는 기존의 행정지원과 내 학교지원 담당을 개편해 방과후학교" 교육복지" 학부모 교육을 포함한 교육활동 업무 추진ㆍ지원" 교육활동 통합지원 설계" 행정ㆍ시설업무를 위해 교육지원과 내 학교통합지원담당으로 새로 설치함으로써 일선 학교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는 업무 중심으로 교육지원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더구나 현장에서 고충을 느끼고 있는 돌봄" 계약제 교원과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과 같은 관리 지원을 비롯해 교육공무직 관리 지원" 지방공무원 1인 배치학교 행정실 업무지원"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업무지원" 학교 시설유지와 보수지원 업무를 담당함으로써 일선 학교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교육과정(활동) 업무지원과 통합업무지원" 방과후학교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 구실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행정 확대가 기대된다.
이를 위해 고성교육지원청은 방과후 강사 서류 DB 작성과 관리" 방과후학교 개인 강사 채용 지원" 계약제 교원 호봉 획정 지원" 시설유지ㆍ보수지원(7가지 업무 정형화)을 위해 지원 체제를 마련해 체계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곽봉종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통합지원담당이 학교 현장의 실제 어려움을 덜고 교사들의 업무를 줄임으로써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을 마련하여 진정한 책임교육" 혁신교육을 위한 고성교육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