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군민생활과 기업‧경제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개선하기 위한 「2020년 고성군 행정규제개선 공모」사업을 벌인다.
공모는 3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경력 단절자 및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중소기업(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 유통" 영업활동 애로) ▲신사업(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첨단의료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해치는 모든 행정규제 개선안이면 된다.
우수제안은 고성군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1월 안으로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최우수 1명 3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서류접수는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서류를 내는 것 말고도 홈페이지(군민소통-행정규제개혁)" 우편" 팩스(055-670-2059)" 이메일로도 접수서류를 낼 수 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기획감사담당관실(☎055-670-2084)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규제개선 공모사업으로 군민과 기업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중앙부처나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건의할 계획’이라며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혁신을 위해 군민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