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 송학동고분군에서 고성의 맛과 멋을 느껴보자!
- 5월 16일부터 6월까지 주마다 토‧일(오전11시~오후6시)에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고성의 ‘최고 관심지역’인 송학동고분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주마다 토" 일요일(오전 11시~오후 6시) ‘우리 같이 걸어 봄’이란 주제로 고성을 맛과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하나로 ▲고성 문화관광을 알리고 고성에 대한 추억을 남기는 여행만들기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 ▲우수 농.수.특산물 알리고 판매하는 문화재 이용 관광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다.
행사장에 마련된 고성홍보관 ‘고성을 알고 싶어요’ 에서는 고성군 문화관광 안내" 송학동고분군 세계문화유산등재 기원 알리기와 함께 고성 관광정책을 세우는데 이용하고자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다.
체험장 ‘우리 같이 놀아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모형 컵 그림그리기" 공룡모양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준비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체험기회를 준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가라앉은 분위기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문화재를 이용해서 공룡나라주말장터를 열어 고성군 농수특산물을 알리고 팔기로 했다.
고성군은 행사기간 동안 버스킹공연과 함께 인증 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SNS 최고 관심지역인 송학동고분을 배경으로 사진촬영해서 사회관계망에 올리거나 인근 관광시설을 다녀 도장을 받아오거나 인증 사진을 보여주는 관광객들에게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줄 계획이다.
고성군은 5월 16일부터 6월까지 주마다 토"일(오전11시~오후6시)요일 열리는 1차 행사 이후" 9월부터 11월을 기간으로 2차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