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준비" 고성 송학동고분군’과 함께하는 ”진짜배기 고성체험”
‘우리 같이 걸어 봄’이란 주제로 5월 16일부터 주마다 토‧일(오전 11시~오후 6시) 열리는 ‘송학동고분군과 함께하는"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에서 송학동고분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즐거운 행사를 연다.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점점 더 이름을 알리고 있는 송학동고분군을 찾아가 찍은 사진을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송학동고분군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장에 마련된 고성군 홍보관에서 증명하면 고성사랑상품권을 주는 행사다.
참여방법은 고성송학동 고분군을 찾아가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증명하면 고성사랑상품권 5000원 권 1장을 현장에서 주는 방식이다.
덧붙여 송학동고분군 말고도 관내 음식점(맛집)" 고성명소(관광지" 박물관" 자연경관 명소" 공원" 절)를 두 군데 이상 찾아가 SNS에 올리고 증명하면 고성사랑상품권 5000원 권 2장을 더 보태 준다.
다만" 사진은 자신이 나오게 찍은 사진만 인정되니 꼭 가서 보고" 먹고" 체험해보기 바란다고 관계자는 권했다.
김영국 문화관광과장은 “고성시장상품권을 관내 음식점이나 찻집에서 소비하게 되면 추가소비가 따르기 마련이고" 경제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고성송학동고분군을 사진 찍기 최고의 장소로 더욱 알리고" 관내 음식점과 관광명소도 온라인으로 많이 알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