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농산어촌개발사업을 이해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사업을 돕기 위한 고성군 「2020년 농촌마을활동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6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촌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농촌마을 사업에 참여하기를 바라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명 선착순 마감이며" 접수방법은 고성군 건설과를 찾아가 신청하거나 이메일(heuinna@korea.kr)이나 팩스(670-2759)로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7월 2일부터 8월 6일까지 모두 6주 동안 고성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주마다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24시간 교육한다
교육 주제는 ▲농촌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 ▲농촌 퍼실리테이션과 기법 실습 ▲농촌마을 자원에 대한 이해와 활용사례 ▲마을현장 답사와 마을자원 조사 방법 ▲마을사업 회계와 보고서 작성 ▲마을사업계획 수립과 발표 따위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심화와 양성화과정 교육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사람에게는 고성군 마을활동가 자격을 준다.
앞으로 마을활동가는 고성군에서 벌이는 농산어촌개발사업 관련 여러 마을사업에 참여하면서 기본계획 수립지원과 마을주민을 상대로 교육을 하게 된다.
이종일 건설과장은 “해당 사업은 고성군에서 처음하는 주민교육 사업으로"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 참여를 바라며" 참여자 모두가 전문성 있는 마을활동가가 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의「2020년 농촌마을활동가」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성군 건설과(☎055-670-2793)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