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공룡나라 이열치열 곰탕 행사“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가라앉은 지역 농업경제를 일으키고 농특산물 소비촉진책의 하나로 공룡나라 쇼핑몰 7월 “공룡나라 이열치열 곰탕 행사”를 열기로 했다.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여는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 동안 공룡나라 쇼핑몰 판매상품 3만 원어치 이상 사는 100명을 추첨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이열치열 무항생제 정성한우 곰탕 세트를 준다.
농가 내수 경기를 일으키고 지역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코로나가 가라앉을 때까지 온라인 행사를 달마다 열고 있다.
또 우체국 쇼핑과 NS홈쇼핑과 함께 여러 분야에서 고성군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처를 넓혀가고 있다.
7월 행사와 함께 공룡나라 쇼핑몰에서는 해풍 맞아 쫀득쫀득한 월평리 옥수수가 큰 인기 속에 팔리고 있고" 여름 보양식 돌장어" 품질 좋은 솔송화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고성군 명물 정성한우와 같은 여러 가지 상품도 무료배송 해주는 가운데 팔고 있다.
최낙창 농업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공룡나라 쇼핑몰 행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이 되고" 소비자가 품질 좋은 농산물을 싼 값에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