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는 8월 27일 오전 11시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도종국 지회장" 서만훈 부군수" 읍ㆍ면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4분기 정례회의를 열고 3개 사업을 벌일 것을 결의했다.
이날 회의는 하반기 예정인 △이장가족한마음대회는 읍면별 분산해서 열기로 결정하고 △읍·면 회장단 도내 연수로 11월 초 △국외연수는 국내연수로 12월에 하기로 결정했으며 행사일정은 앞으로 코로나19 형편에 따라 판단키로 했다.
고성군은 △2021년 고성군 주민참여형 문화예술·축제 선정계획 공모 △사회생활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사항 안내 △폭염대비 군민홍보 △무료인플루엔자 접종대상자 확대 안내 △고성군 보건기관 유료 인플루엔자 접종 폐지 안내 5개 사항에 대해 알리고 협조를 요청했다.
도종국 지회장은 “고성군 263개 마을이장님들이 적극 앞장서서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방역을 철저히 해 코로나19를 이기고" 폭염경보 발령에 따라 마을주민들이 한낮에는 농사일이나 바깥 활동을 자제시켜 주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서만훈 부군수는 “주민의 편익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계신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군에서 벌이는 시책들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