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9일 ~ 10월 4일"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에 따른 서비스 중단
추석 연휴기간 9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오전 0시까지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와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중단 예정인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은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국문/영문)" △주민등록 전입·정정 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재발급(취소)신고" △주민등록 등·초본발급 진위·내역확인" △주민등록 재등록신고" △인감증명발급사실확인" △해외체류신고(철회)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김해제" △주민등록 열람 및 등·초본 발급 통보서비스 신청" △국외이주신고" 본인서명발급·세대주확인" △전입신고" △전자본인서명발급·열람이다.
이대경 일반민원담당은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등록 민원서비스가 중단 됨에 따라 군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