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0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7일 동안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연다.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은 국장" 담당관" 소장이 담당 소관별 주요 핵심사업 위주로 속도감 있게 군정 업무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더구나 10월 7일 군수 업무 보고는 종이자료 없는 회의로 한글문서 없이 PPT로 2021년도에 벌일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군수에게 보고한 뒤 토론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부서마다 전체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는 특수시책을 포함해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추진 △신청사 건립사업 추진 △여성친화도시 운영 △청소년 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 △청소년수련관 운영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사업 △고성문화재단 설립과 운영 △해양레저스포츠학교 운영 △가리비 수산물 유통물류센터 건립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농촌형 교통모델(버스형) 운영 △축산분야 ICT융복합 확산을 비롯한 26개 부서에서 작성한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하여 부서장마다 부군수에게 보고하게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2021년도는 전문성 있는 집단과 논의하여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것들을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책임성 있는 군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업무를 해나가자”고 강조했으며" 부서마다 서로 소통하고 힘을 모아 업무추진을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