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시가지 노상공영유료주차장을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11월 16일부터 고성읍 시가지 노상공영유료주차장을 정상 운영하기로 하고" 서외 오거리~동외광장(중앙로 57면)" 동외광장~무지개아파트(동외로 46면)" 동외광장~공영버스터미널(송학로 100면) 모두203면의 주차공간을 두기로 했다.
지난 5월 말부터 고성군 노상공영주차장은 민간 위탁사업자가 운영을 포기해 임시 무료 운영 하고 있었다.
고성읍 시내에 들어왔을 때 잠시 무료주차 할 수 있었으나" 무료운영이 장기화됨에 따라 장기주차와 상가 독점이용 문제가 생겨 주차난립을 방지하고 주차질서를 유지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됐다.
고성군은 6월부터 10월까지 3번에 걸쳐 입찰 공고를 내고 민간에 맡기려고 했으나 모두 유찰돼 최근에야 개인사업자와 민간위탁 계약을 맺고 오는 16일부터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운영시간은 겨울철 09:00~21:00" 여름철 08:00~22:00이며" 주차요금은 고성군 주차장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이주은 교통지도담당은 ‘고성읍 시가지 주차난을 덜기 위해 고성읍 보건지소 뒤 터에 고성읍 공영주차장을 만들고 있을 뿐 아니라 송학광장교차로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만들고" 공영버스터미널 옆 송학 공영주차장을 만드는 사업을 벌일 계획’이라며 ‘주차불편을 덜고 주차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군민들도 유료주차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