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 발기인 총회를 열었다.
2월 18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 1층 모이자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김성진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19여 명의 재단설립 발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발기인 대표로 김성진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뽑고" 보고사항 1건(고성교육재단 설립 경과와 운영 계획)과 심의사항 5건[설립취지문(안)" 정관(안)" 출연재산 채택(안)" 임원 공개모집(안)" 재단사무소 설치(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 모두 원안 가결됐다.
고성군은 발기인 총회를 시작으로 고성교육재단 임원 공개모집을 거쳐 오는 3월 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 창립총회를 열 예정이다.
발기인 대표로 뽑힌 김성진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은 사단법인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를 이어 기존 사업을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 개발·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은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자산 귀속" 고성군 출연" 기업체·군민·출향인들이 낸 기부금으로 재원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임원은 이사장을 뺀 나머지 이사 13명과 감사 2명으로" 사무국은 사무국장 1명" 담당 2명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재단은 청소년 육성" 정책개발과 전문성 확보" 교육지원 강화를 기본으로 공교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지역 교육자원을 서로 연결하며" 마을교육공동체 조성과 장학 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