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공룡나라쇼핑몰’이 2018년부터 4년 잇달아 대한민국 ‘소비자친화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고성군 공룡나라쇼핑몰이 4년 잇달아 대상을 받은 것은 △첫 번째로 2019년에 견주어 2020년 매출이 크게 늘어난 점 △두 번째 쌀" 버섯" 쌀국수" 굴" 가리비" 취나물이 꾸준하게 높은 판매율을 보인 점 △세 번째 쌀 제품(품질인증구분: 유기농" 무농약" 일반쌀 / 제품구분: 발아현미" 현미" 찰현미" 쌀" 떡국떡" 누룽지" 쌀국수)을 여러 가지로 만들어 낸 점이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협회는 밝혔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룡나라쇼핑몰을 이용해 준 전국 소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엄선된 고성군 우수 농·수·축·특산물을 제공하고 때를 맞춰 특별한 행사를 열어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룡나라쇼핑몰은 지난 2008년 문을 연 뒤 2021년 현재까지 고성군이 운영하고 있으며"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성군내에서 생산ㆍ가공되는 농ㆍ수ㆍ축ㆍ특산물만 입점할 수 있으며" 읍·면장 추천서를 비롯한 서류심사를 거친 뒤 현장을 쇼핑몰담당자와 실과담당자가 찾아가 생산ㆍ가공ㆍ저장 현황과 시설점검뿐 아니라 포장ㆍ택배 상자와 같은 유통 물류 환경까지 고려하여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입점한다.
또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고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합당한 값에 공급할 뿐 아니라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고 있으며" 콜센터 운영으로 주문" 배송" 고객 문의 사항에 재빠르게 대응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