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기술자격증(제빵기능사) 취득반 실기교육생 48명 모집
- 주중 바쁜 군민을 위해 주말 4개 반 오전·오후 나누어 4시간씩 실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오는 6월 30일까지 주말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실기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당초 농업인 대상 제빵기능사 자격증반을 모집할 때 군민들의 제빵기능사 자격증 교육에 대한 여론을 모아 평생교육 사업의 하나로 교육과정을 열게 됐다.
주중에 바쁜 군민들을 위해 주말 오전·오후 1개 반 12명으로 주말 4개 반이 개설되며" 자격증 따는데 필요한 20개 종류의 빵을 중심으로 배우게 된다.
신청자격은 2021년 2월 28일 이전부터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9세 이상의 군민 가운데 제빵기능사 필기시험을 합격한 사람에 한해 6월말까지 선착순으로 48명을 모집한다.
고성군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가공센터담당을 찾아가 신청하면 되고" 신청서 서식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거나 읍·면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다.
여창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지역 여건상 제빵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원이 없어서 가까운 도시로 나가야만 배울 수 있는 환경이기에 군민을 대상으로 주말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품산업과 가공센터담당(☏55-670-4823~4)에 물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