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코로나 대비 온라인 회의 진행 방법 익히기
‘주민과 함께 하는 공감동행 복지관 과제’의 하나로 전문 강사인 ‘미디어센터 내일’ 정현아 사무국장을 초빙해 <비대면 온라인회의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열었다.
20일(수) 오후"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손윤정 관장) 분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복지관 돌봄봉사회’와 ‘고성! 함께하는 우리 주민동아리’ ‘정신장애인 주거독립지원단 주민일촌’ ‘고성읍주민자치회’ 임원 10명이 참석해 정현아 강사한테서 생활 속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라인 회의 진행방법에 대해 배웠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사회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대면모임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회의와 주민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교육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사회관계망에 대한 이해와 회의 방을 개설하는 방법이나 활용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참가자들이 원격 회의 방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실습으로 참가자들은 "주민자치활동과 공동체 모임에서 앞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손윤정 관장은 "복지관과 협력하며 주민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는 여러 역량강화교육을 기획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공동체 고성’을 만들기 위해 10대 중점과제를 정하고 종합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주민이 참여해 운영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