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고성군 6대 공약발표
기사입력 : 2022-02-17 오후 02:01:25

2.jpg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고성선거대책위원회는 17일 오전 고성연락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가 공약하는 고성발전 6대 공약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공약발표는 하창현 고성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과 김원순 공동선대위원장이 KTX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과 2027년 차질 없는 개통 약속을 비롯해 해상풍력설비 특화단지 조성에 적극 지원한다는 약속을 포함해 모두 여섯 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첫째" KTX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 및 2027년 차질없는 개통

둘째" 해상풍력설비특화단지 조성 적극 지원

셋째" 해양레저 거점 사업 지원

넷째"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구축을 통한 무인항공기 거점지역 육성

다섯째" 친환경선박 클러스터 구축

여섯째" 가야사 재조명과 가치 회복 지원

 

아래는 기자회견발표 전체 문장이다.

 

 

- 이재명후보 고성군 6대 공약 발표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의 고성 발전 6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고성군은 해안과 들판이 모두 조성된 친환경 농업의 적지이자 FDA가 인정한 자란만의 청정바다를 품고있는 곳입니다.

 

또한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로 손꼽히는 공룡의 고장이며 송학동 고분군 등 소가야 유적이 살아 숨쉬는 문화관광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소득 보전으로 농어민이 행복한 고성" 관광" 조선해양" 항공산업으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첫째" KTX남부내륙철도를 2027년 차질없이 개통할 수 있도록 조기 착공하겠습니다.

 

경남도민의 숙원사업이던 남부내륙철도 기본계획에 고성군민의 숙원이던 고성역 신설이 반영되어 수립되었습니다.

 

남부내륙철도는 2019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예타면제 사업 중 최대 규모의 국가재정사업으로 총연장 177.9km" 총사업비 4.8조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고성역을 비롯한 4개역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125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97천명의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되며" 달빛내륙철도(대구~광주) 및 남해안 고속화 철도(목포~부산)와의 연계환승 철도교통망이 구축되면" 항공우주산업" 조선해양산업 등 기존 산업의 구조고도화와 함께 신산업의 육성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앞으로 2027년을 목표로 차질없이 개통할 수 있도록 조기 착공하여

부울경 1시간 생활권을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해상풍력설비특화단지 조성을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전국 풍력 부품산업의 40%" 풍력 시스템업체 80%가 경남에 있습니다. 한국전기연구원 등 연구개발(R&D) 인프라가 탁월합니다.

 

경남은 기계 부품산업과 시스템산업 등이 발달해 있으며" 고성의 강점인 조선기술과 연계하여 해상풍력설비특화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구축을 통한 무인항공기 거점지역 육성

 

항공우주산업 위기 극복과 2030년 세계 7대 우주강국 대한민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성의 주도적 역할이 필요합니다.

 

드론전용비행시험장 확대" 무인기 통합시험플랫폼 구축 등을 지원하여 항공전자"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개인용 비행체" 무인항공기 등 항공 신사업과 기존 구축된 항공인프라를 연계하여 경남형 항공우주제조혁신타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친환경선박 클러스터 구축으로 고성군의 신성장동력을 마련 하겠습니다.

 

세계 선박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선박의 비중이 높아지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 선박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긴 불황을 견뎌낸 조선 강국 대한민국과 고성군의 새로운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화석연료 중심의 선박 산업에서 친환경" 탈탄소 선박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습니다.

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 사업 및 친환경 선박수리 개조 플랫폼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조선산업의 경기순환 과정에서 관련 기업의 폐업과 노동자 실업이 반복되지 않도록 경쟁력과 안전망도 강화하겠습니다.

 

다섯째" 해양레저 거점 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

 

남부권 해양관광 활성화와 하계올림픽" 아시안게임을 대비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화이트 워터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복합 레저시설 건립으로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기에 필요한 훈련 장비 구입" 전문 강사 초빙 등 해양레저 교육훈련기지 구축을 통해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도 활기가 돌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자란도 해양치유센터건립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여섯째" 가야사가 온전히 재조명받고 가치를 회복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역사자산과 문화유산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자원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국사 위주의 정책으로 소외되어 온 가야사의 국가문화재 지정과 승격을 추진하겠습니다.

 

박물관 고도화" 가야고분군 문화예술 이음터" 가야 스마트 문화관광권 조성으로 가야 왕성지를 보존하고 관리하는 정비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가야 고분군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신라백제 중심지는 꾸준한 조사연구 및 정비를 통해 관광자원화에 성공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진행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과 가야사 정비사업을 연계시켜 가야 문화권을 관광자원화 하겠습니다.

고성이 남해권 해양·역사·생태관광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재명이 그 미래를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2. 17.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 이재명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