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민에게 한 약속" 이행 바탕 마련
- 민선 8기 공약사업" 막힘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
이상근 군수가 군민에게 약속한 공약사업을 일찍이 이행하기 위한 ‘공약사업 실행계획 보고회’ 열었다.
7월 28일" 이상근 고성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부군수와 국장" 부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는데" 부서장이 공약사업의 재원 규모와 세부 추진계획과 같은 실행계획을 보고하고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토의하는 방식으로 열렷다.
이 군수의 공약사업은 선거공보 기준으로 10개 분야 72개의 사업으로" △군민참여 제안 공모제 도입 △의회와 협치하는 행정 실현 △수의계약제도 전면 개선 △파크 골프장 조성 △쌈지공원 조성 △활기찬 전통시장 조성 확대 △우주 항공 부품공장 유치 △쌈지주차장 전면 확대 △농어업인수당 인상 지원 △여성 농업인 지원 확대가 공약이다.
고성군은 보고회에서 나온 보완사항을 반영하고 통합하고 조정해 실천계획 구체화로 8월 안에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근 군수는 “공약은 군민에게 한 약속이므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임기 내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다”며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만들기 위해 부서에서 적극 노력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 공약사업을 실천하는데 바탕이 되는 실행계획을 작성하는데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내실 있게 공약사업을 벌여나가기 위해 관련 사업 우수 지자체를 찾아가 보고 배우도록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