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통영 관광의 대변화, ICT기반 관광 혁신을 꿈꾼다
기사입력 : 2023-03-06 오후 02:32:03

- 2023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 선정국비 40억 확보


사본 -스마트1.jpg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6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3년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ICT(정보통신기술)기반의 관광혁신과 산업기반 선진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야심차게 추진해온 사업으로 매년 2~3(명소형1" 강소형2) 도시를 선정하여지자체마다 3년간 35억원~45억원의 국비를 지원하고 있다.

   

사본 -스마트3.jpg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은 전국 수많은 지자체가 도전하는 공모사업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TF팀을 신설하여 몇 년씩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통영시도 민선8기 시장 직속기구로 신설된 미래혁신추진단을 중심으로 정보통신과문화예술과관광과통영관광개발공사가 원 팀이 되어 공모사업에 도전하였고" 2개월간의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부서 간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해 평균 12: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평가에는 천영기 통영시장이 공모기획단계에서부터 현장평가까지 직접 참여하여 통영의 관광산업과 공모사업의 신청 취지를 설명하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스마트 관광도시하면 통영을 제일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함으로써 평가단에게 큰 신뢰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사본 -스마트4.jpg


앞으로 통영시는 투나잇 통영섬으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통영여행의 안내자가 되어 줄 통영원픽과 더불어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통합운영시스템인 아일랜드 570’" 온라인 사각지대를 해소해 줄아일랜드 웰컴센터’" 지역체류형 관광 육성을 목표로 도심 속 야간관광특화 콘텐츠인 투나잇 통영’" 광역과 기초/섬과 섬을 이어줄 스마트모빌리티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6~12개월 간의 구축 및 계획기간 동안 세부실행 계획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야간관광 및 섬 관광에 스마트 기술을 접목시켜 지역관광 활성화는 물론" KTX남부내륙철도 개통과 더불어 해마다 증가하는 섬 여행 수요에 대비하고 통영의 미래관광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35개 지자체(명소형 11" 강소형24)가 도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통영시와 함께 명소형에는 경기도 용인시강소형에는 강원도 인제군이 함께 선정되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