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에 나서
기사입력 : 2023-10-24 오후 05:53:09


- 가을철 쯔쯔가무시증주의를


2-1 고성군보건소,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에 힘써.jpg

 

고성군 보건소는 10~11,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많이 생기는 시기에 맞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진드기를 매개로 하는 대표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으로 쯔쯔가무시균에 감염된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생긴다.

 

털진드기 유충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인 가을철, 전체 환자 80% 이상이 집중해서 생기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군에서는 찾아가는 교육을 열고 펼침막 게시, 전광판 내보내기, 온라인 홍보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관리에 힘쓰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으로 예방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 바깥 활동 전 안전하게 옷 입기(밝은색 긴 옷, 토시, 장화 착용) 진드기 기피제 쓰기

- 바깥 활동 때 풀밭 위에 옷 벗어놓지 않기 쉴 때 돗자리 이용하기

- 바깥 활동 뒤 옷을 털고 세탁하기 진드기에 물린 자국이 있는지 확인하기 이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가을철 진드기와 거리를 둠으로써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란다진드기에 물린 자국을 발견하거나 2~3주 이내 발열, 발진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쯔쯔가무시증을 의심하고 곧바로 의료기관을 찾아가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