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자매도시 일본 가사오카시 파견 공무원 연수 시작
기사입력 : 2025-07-09 오전 10:54:00


6개월 동안 실무 연수" 두 도시 교류 기반 확대 기대


1.jpg

 

고성군은 77일부터 오는 1212일까지 일본 자매도시 가사오카시에서 파견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현장 중심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고성군 공무원이 가사오카시에 파견된 데 이은 상호 교류 사업 가운데 하나로" 두 도시 사이 우호 협력이 실제로 뿌리내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파견 공무원은 건강보험" 자격 발급" 지역 조직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가진 가사오카시청 정책부 마을만들기과 소속 후지와라 타케루(藤原武尊) 씨로" 연수 기간 동안 고성군에서 여러 행정 분야를 돌아가며 현장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연수는 고성군청 각 부서를 중심으로 월별·분야별 계획에 따라 행정·도시·디지털·농업·보건·관광을 포함한 여러 영역에 걸쳐 진행되는데" 고성공룡엑스포 추진 사례와 수산업 현장 견학과 같은 고성 특화분야를 체험하는 일정도 포함돼 있다.

 

2.jpg


이상근 군수는 이번 연수가 두 도시 사이 동반자 정신을 실제로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후지와라씨도 연수 기간 동안 유익하고 뜻깊게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공무원 교류를 바탕으로 문화" 교육" 청소년을 비롯한 여러 분야로 교류 범위를 넓혀" 가사오카시와 협력 관계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