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필리핀 마라곤돈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업무협약 맺어
기사입력 : 2025-10-22 오후 04:25:29


- 농촌 인력난 덜고 국제협력 기반 강화


1.jpg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농번기 인력난을 덜기 위해 필리핀 마라곤돈시(Municipality of Maragondon" Cavite)와 손을 잡았다.

 

고성군은 현재 라오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 변화하는 국제 정세에 대응하고 늘어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수요증가에 대비해 인력 공급망 다변화를 꾀하고자 필리핀 마라곤돈시와 추가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1022일 맺은 이번 협약은 두 지자체가 합법 절차를 바탕으로 근로자를 선발·파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관련 당사자가 오가는 번거로움 없이 서명한 협약서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수 인력 선발과 송출·도입 협력 근로자 인권보호와 안전한 근로환경 보장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한 지원체계 마련이 주 내용이다.

 

이로써 내년부터 마라곤돈시 계절근로자가 고성군 농가에 배정돼 일손을 돕게 되고" 두 지자체는 근로자 관리부터 사후 점검까지 긴밀히 공조할 계획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농촌 인력난을 덜기 위한 뜻 있는 성과라며" “외국인 근로자에게는 안정된 일자리를" 지역 농가에는 든든한 일손을 제공하는 모범 상생 모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