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와중에 세계적인 UCC동영상업체인 유튜브(www.YouTube.com)의 韓國사이트에 맞서 동영상 UCC 사이트의 신흥강자로 불리는 UCC커뮤니티(대표 김종만)가 대대적인 직원 채용으로 사세 확장과 경쟁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UCC커뮤니티(www.uccc.co.kr)는 독특한 1원 마케팅, 즉 UCCC 웹사이트의 UCC 동영상을 유저의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퍼갔을 경우 그곳의 사용자가 동영상을 볼 때마다 퍼간 사람에게 1원씩 현금을 주는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단번에 인기를 모으며 창업 3개월 만에 “레드헤링 아시아 어워드”에서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에 선정되는 등 업계의 신흥강자로 부상한 UCC 전문사이트이다.
최근에는 사이트방문자가 2배 가까이 늘어 하루 페이지뷰가 250만에서 500만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UCC 광고 매출도 증가하는 등 사세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UCC커뮤니티는 이러한 가파른 성장세와 사업 비전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중소업체로는 이례적 규모인 25명의 직원 공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유씨씨씨의 공채 모집부문은 기획 개발 디자인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등 거의 전 부분의 신입 및 경력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등을 거쳐야 한다. 서류 전형 이메일 접수는 2월 28일까지이며 근무지역은 본사 소재지인 부산이다.
이 회사 김종만 사장은 “UCC 관련 사업규모가 계속 확대되는 추세여서 인력 수요가 많은 상황”이라며 “앞으로 정기채용 외에도 수시채용도 병행해 인력 규모를 계획적으로 충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현재 유씨씨커뮤니티는 일본어 버전 사이트의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6개월 이내 영어 및 중국어 버전 UCC커뮤니티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동영상 재생 전 이용자들에게 보이는 동영상 앞단광고를 다음 달부터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