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면 부가세 신고 간편해진다
기사입력 :
- 신용카드전표 보관의무 폐지 및 공제신청 간소화


앞으로 개인사업자가 사업용 물품을 구입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신용카드전표 없이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국세청은 상반기는 6월 30일까지, 하반기는 12월 31일까지 등록된 사업용 신용카드에 대해 국세청에서 직접 신용카드 매입자료를 제출받아 DB를 구축, 납세자는 부가세 신고시 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매입세액공제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등록방법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코너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 회원가입 후 사업용으로 사용할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최대 5장까지 등록하면 된다. 


카드 등록 후 사업자가 사업자등록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신고 기간별 신용카드 사용건수 및 사용금액 집계 조회가 가능하다.


한편 국세청은 법인사업자는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법인명의의 카드거래 자료에 대해 매입세액 공제절차를 간소화해 명세서 작성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감축, 납세협력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