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대전 통영간 고속국도 東고성 I.C는 통영에서부터 들어오는 상행선의 경우 계속되는 커브길을 돌아야 해, 하이패스 차량이 첵크를 하고 통과하는 지점에 자동차가 정차해 있으면 추돌하기 십상이다.
▲ 길게 커브길을 돌아나온 차가 자칫 추돌할 수 있어 하이패스 출구 통로에 정차해 있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실제로 오늘(14일) 기자는 대전 통영 고속국도 상행선 동고성 I.C를 나오다 추돌사고를 일으킬 뻔 했다. 시속 70 ~ 80이상으로 달려 들어오는데 몇 대의 차량이 하이패스 차량 체크 통로에 정차해 있었던 것이다.
이날 하이패스 통로에는 무슨 연유인지 자동차들이 멈춰 서 있었는데, 설사 문제의 제일 앞 차량이 하이패스를 장착한 차량이었든 아니었든 하이패스 통로에 정차해 있을 때는 뒤에서 오는 차량의 추돌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도로공사 직원이 나와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해당차량 뒤에 또 다른 차량 까지 앞 차가 나갈 때까지 기다리고 있어 사고 위험이 컸던 것이다.
무엇보다도 하이패스를 달고 다니는 차량운전자들은 단 몇 분이라도 업무를 단축시키고 편리하고자 응당한 돈을 지불하고 달았는데, 하이패스와 관련 없는 차량들이 예사로 하이패스 통로에 멈춰서고 드나들 수 있다면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 것이다.
특별한 대우는 아닐지라도 하이패스를 단 만큼 효과를 보는 것은 물론 안전하고 편안하게 해 줘야 할 것이다. 아무리 봐도 동고성 I.C 하이패스 출구는 좌우가 바뀐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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