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여자도 모르는 남자의 性
대표적 남성 고민 3가지
기사입력 :
[이영진의 남성 클리닉
 

 

여자의 경우 쌍거풀이나 피부 관리를 위해서 수술실침대에 오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남성들이 발기부전이나 조루증, 음경확대 등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을 이해 못하는 여성이 많다.


마치, 남성들이 여성들의 쌍거풀이나 콧대 높이는 수술, 집착하는 피부 관리를 이해 못하는 것처럼. 그러나 발기부전, 조루증, 음경확대야 말로 남성들이 고민하는 대표적인 3대 고민이다.


첫째 고민은 제일 비중이 큰 것이 발기부전이다.


원인을 알 수 있는 발기 부전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랜 기간 발기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나 그냥 방치해 두었던 경우는 장기간 치료나 다른 보조적 요법을 요한다. 치료로는 발기유발제의 주사나 약물, 호르몬 요법 등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최종적으로 보형물삽입수술도 한다.


40줄에 접어드는 남성들의 주관심사는 건강이다. 웰빙 바람이 불기 전에도 사실 건강에 좋다는 유기농 식품, 건강상품 등의 주 소비계층은 40대였다. 4∼50대가 되면 이미 노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몸으로 체득하기 때문이다. 이때쯤 되면 남자들의 술자리에서는 소위‘밤일’에서의 ‘의무방어전’이 술안주거리가 되기 마련이다.


‘남자는 짚단 하나 들 힘만 있어도 밤일 생각이 난다’는 옛말은 그야 말로 옛말이 된지 오래다. 아내가 몸에 좋다는 음식을 해줄 때도 덜컥 겁부터 나는 것이 현대 남성의 현주소이기 때문. 2∼30대 남성의 발기 장애 현상은 일시적이거나 심리적인 원인이 대부분이지만, 4∼50대의 발기부전은 기질성 발기부전인 경우가 많다. 말하자면 몸의 한 부분에 질환이 있을 때, 발기 기능도 순조롭지 못한 것이다.


기질성 발기 장애는 경구용 약물로 치료를 하거나 자가 주입법을 이용한다. 성교 횟수가 비교적 잦은 4∼50대에는 먹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 좋지만. 60대 이후 高연령 층에는 썬터치 등 자가 주사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먹는 약은 얼굴이 붉어지거나 약간의 두통 등 미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자가 주입법은 신체 중 다른 부위에는 약효가 퍼지지 않기 때문에 먹는 약보다 안전성이 높고 효과도 곧바로 나타난다.


둘째 고민은 수적으로 제일 많은 조루증(성기능 장애중 약55%이상)은 최근 남성 기능장애에서 관심을 가장 많이 쏟는 경우다.


성이 개방되고 성이 하나의 문화상품으로까지 발전된 지금은 조루증을 숨기고 살기에는 너무 어려움이 많다. 과거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조루수술이 이제는 어느 정도 보편화되고 효능도 잘 알려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성 생활의 질을 떨어뜨리는 조루증의 빈도는 성인의 3분의 1 이상에서 보이며 젊은 층에서는 그 빈도가 더욱 높다. 그러나 실제로 조루증 치료에 적극적인 남성은 상대적으로 적다.


조루에 시달리는 남성들은 성에 대한 무기력감에 빠지고 부부관계를 기피하거나 두려워하게 된다. 그 상태를 장기간 방치한다면 심인성 발기부전까지 병합될 수도 있다.


치료는 우선 원인에 따라 적절하게 이뤄져야 한다. 정신적 심리적 원인일 경우 심리적 요법을 병행하고, 비뇨생식기 계통에 질환이 있을 때는 이를 치료하는데 역점을 둬야한다.


약물 치료는 대개 성적 자극에 대한 감수성을 떨어뜨려 흥분에 도달하는 시간을 지연시키는 방법들이다. 국소도포법은 음경의 피부를 둔하게 해 시간을 지연시킨다.


귀두가 너무 예민한 사람은 성기의 감각신경(배부신경) 일부 차단하는 간단한 수술적 치료가 효과 있다. 과민한 감각 신경만을 적절히 차단해서 귀두의 감각을 무디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조루증 환자의 80-90% 이상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후 조루의 재발이 거의 없다는 점과 환자의 높은 만족도가 장점이다. 국소 마취 후 15분 이내에 끝나는 간단한 수술이며, 일상생활에는 물론 아무런 장애가 없다.


최근에는 귀두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약물을 주입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까지 개발되어 조루증의 개선효과를 현저히 높이고 있다. 조루 약물법의 경우 시술시간이 5-10분정도로 짧고, 전혀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환자들이 대단한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셋째 고민은 음경왜소증으로 음경은 비록 신체의 작은 일부지만 그것이 맡고 있는 의미가 매우 커 이로 인한 심리적 열등감은 다른 것에 비할 바 못된다.


최근 음경확대시술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자신감의 회복까지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과거의 음경확대 수술법인 자가 진피이식법의 경우,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일부 떼어내야 하므로 떼어낸 자리에 흉터가 크게 남게 되고, 지방성분이 흡수되어 확대효과가 감소되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대체진피이식법의 경우 자신의 피부조직처럼 거부반응이 없고, 나중에는 자기 살처럼 되어 영구적인 확대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굳이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떼어낼 필요가 없어졌다.


음경확대수술시 가장 고려해야할 사항은 첫째, 부작용 없이 안전해야하며 둘째,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모양이 자연스러워야하며 셋째, 흡수되지 않고 확대효과가 유지되어야한다. 현재 여러 가지 수술법이 개발되어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충분한 검사와 상담으로 각각의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자신에 맞는 최선의 치료법을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

 

 

 

 

         미아찾기 캠페인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