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戊子년 한 해가 저물고 己丑년 새날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또한,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하시는 일 모두가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더불어, 戊子년 한 해 동안 우리군 의회에 애정 어린 질타와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군민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戊子년 한 해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수입농산물 개방 확대로 우리 농업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위기는 세계경제의 동반 침체로 이어지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자세로 우리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지금의 위기를 잘 대처하고 극복한다면 오늘의 어려움은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조선산업특구와 생명환경농업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올해 개최되는 2009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통하여 우리 고성군은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남해안 시대를 열어가는 인구 10만의 고성시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공룡세계엑스포에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친애하는 군민여러분!
우리군 의회는 앞으로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수렴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고성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의정활동에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습니다. 더불어, 농․수․축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올해는 더 큰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각기 맡은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군 의회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己丑년 새해에는 모든 일이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는 해가 되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2. 24
고성군의회의장 제 준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