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국회의원 이군현, KAIST(카이스트)로부터 ‘선구자 기념패’ 수상!!
기사입력 :

이군현 국회의원(통영·고성)은 지난 7월 2일, KAIST(카이스트)로부터 우리나라 과학영재 교육 분야에 대한 선구자적인 활동과 업적을 기리는 ‘선구자 기념패’를 받았다.


아울러 이군현 의원은 KAIST 교수와 직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념 특강도 펼쳤다.

 

▲ 서남표(KAIST) 총장으로부터 선구자 기념패를 수상하고 있는 이군현 국회의원

이날 KAIST로부터 수상한 선구자 기념패는 이군현 의원이 지난 1984년부터 2003년까지 약 20년 간 KAIST 교수로 재직하면서 뛰어난 통찰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영재교육 분야를 개척한 공로가 커 수상하게 된 것이다.


또한 이군현 의원은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선구적으로 주창해 왔으며, 1991년에 ‘한국영재학회’를 창립한데 이어 1995년에는‘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영재교육 저서인 ‘영재교육학’을 출판(1988년)해 이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선도한 공로로 이 패를 수상하게된 것이다.


이군현 의원의 이러한 노력이 씨앗이 돼 영재교육은 오늘날 국가적인 어젠다가 됐으며, 이 의원이 설립한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과학영재교육연구원’으로 발전했고, ‘한국과학영재학교’를 부설화(2009년)해 운영하면서 KAIST가 한국 영재교육의 중심기관으로 발전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군현 의원은 이번 KAIST의 선구자 기념패 수상에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교육은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성이 중심이 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 앞으로 영재교육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정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기사를 보신 뒤, 밑의 배너광고를 한 번만 클릭해 주십시오.

그러시면 저희 고성인터넷뉴스를 도우시게 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