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여름휴가의 아름다운 추억, 고성공룡박물관에서
기사입력 : 2009-08-04

-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 공룡그림, 다양한 화석 등 기획전시 마련


고성공룡박물관(소장 문상부)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람객들이 더욱 알차고 추억에 남을 수 있는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룡박물관 기획전시실에는 “상상 속의 공룡”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공룡그림과 다양한 화석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해여 상상 속의 공룡에 대한 호기심을 그린 작품들과 중생대 대표적 화석인 공룡인상(피부)화석, 암모나이트, 곤충화석, 연흔(물결무늬)화석 등을 전시하고 기획전시실 한쪽 면은 중생대 공룡의 생활상을 포토존 형태로 설치해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주말에는 특별 이벤트로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공룡이 그려진 풍선을 나눠주는 등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한 다양한 전시와 오감만족 체험을 할 수 있어 특별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고성공룡박물관은 쪽빛바다와 억겁의 세월을 견뎌 낸 기암절벽, 그리고 그 아래 펼쳐진 너른 갯바위와 함께 일억 년 전 태고의 흔적들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고성에서 많이 살았을 것이라 추정되고 있는 이구아나돈(Iguanodon)의 몸체를 의인화 해 만든 건물과 초식공룡 브라키오사우르스(Brachiosaurus)를 형상화 한 길이 34m, 높이24m, 폭 8.7m의 세계 최대 공룡탑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지난 3. 27 ~ 6. 7까지 개최된 2009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특별행사장이기도 했던 고성공룡박물관은 주말 평균 5~7천 여 명이 찾고 있는 명실상부 공룡의 메카(macca)로, 다양한 공룡조형물과 공룡골격 진품화석, 공룡발자국ㆍ알화석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