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 정기월례회가 김종배 연합회장과 농업기술센터 안충규 소장, 고성농촌지도자 읍.면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기술센타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 김종배 회장
농촌지도자 김종배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한 해 농촌을 사랑하고 농촌지도자회를 이끌어 온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 하고, 정해년 올 한 해는 농촌의 발전을 위해 고민 하고 건의 하여 고성농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아 노력 하자고 말했다.
▲ 농업기술센터 안충규 소장
농업기술센타 안충규 소장은 격려사에서 오늘날 변화 하는 농업구조에 따라 고성농업도 생산만 하는 농업에서 벗어나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탈바꿈 시켜야 한다고 말하고, 고성농산물을 브랜드화 하여 인근 마산,
사천, 통영, 거제 등지에 고성농산물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와 판매로 고성농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농촌지도자 고성군 연합회에서는 올 한 해 고성농산물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고성농업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 해 부터는 배추와 무에 대한 포장유통이 전국 공영도매시장에서 전면 실시됨에 따라 전국 32개 공영도매시장에 출하하는 경우에 골판지상자와 플라스틱상자, PE 그물망으로 포장하여 출하해야하고 배추와 무우에 있어서는 도매시장 내 다듬기(재선별, 재포장)가 금지되고, 포장 출하품만 거래가 가능해진다.
이는 공영도매시장의 배추와 무의 포장유통을 촉진하고 포장화로 인한 생산자와 산지유통인 등 출하자의 비용부담을 완화 하기위한 취지다.
아울러 배추와 무를 농산물 표준규격으로 공영도매시장에 포장출하 하는 생산자와 산지유통인 등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지역산지유통인연합회에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면 포장재비를 지원 받게 되고, 지원 비율은 그물망 PE대는 90%를 골판지상자는 60%, 플라스틱상자는 80%에 해당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