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휴대폰의 기능은 어디까지?!
휴대전화 심폐소생술 도우미 동영상 탑재
기사입력 :
휴대전화에 심폐소생술 도우미 동영상이 탑재되어 응급상황발생시 생명을 구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된다.


 

소방방재청은 삼성전자(대표이사 최지성)·LG전자(대표이사 남 용)와 휴대전화에 “심폐소생술 도우미 동영상” 탑재·보급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지난해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소방방재청은 국민들이 따라 하기 쉬운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포함) 동영상을 제작하고, 삼성전자·LG는 휴대폰에 심폐소생술 동영상을 탑재하는 기술적 부분을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10년도부터 출시되는 삼성·LG전자의 휴대전화를 소유한 사람은 “심폐소생술 도우미 동영상”이 기본메뉴로 구성된 서비스를 2년간 제공 받게 된다.


이는 휴대전화 응급처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심폐소생술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심정지환자 소생률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정책은 지난 7월 KBS 1TV 교양프로그램인「5천만의 아이디어로」에 국민 제안으로 소개된 “심폐소생술 동영상 휴대전화 기본 탑재”가 정책으로 채택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다양한 모바일 응급처치 도우미 동영상을 소방방재청 및 시도 소방본부 홈페이지 등에 제공하여 국민들이 누구나 쉽게 익혀 가정이나 직장에서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 밝혔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