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제18회 고성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 이둘남 기자2010-04-27 오전 7:31:44

- 고성교육청 과학탐구실험대회 및 자연관찰탐구대회 개최


경상남도고성교육청(교육장 성정기)은 실험주제를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기 위한 제18회 고성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를 지난 23일 과학탐구실험대회와 자연관찰탐구대회 두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했다.

 

 

과학실험탐구대회 초등학교부는 대성초등학교 과학실에서, 중학교는 고성여자중학교 과학실에서 학교대회를 거쳐 선발된 22팀 44명(초등 6학년과 중학교 2학년)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자연관찰탐구대회는 남산공원에서 학교대회를 거쳐 선발된 24팀 48명(초등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이 참가했다.

  

이번 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 주어진 실험기구와 재료를 적절히 이용해 제시한 탐구과제를 풀기 위해 탐구계획서를 작성해 실험한 후 실험보고서를 작성했으며, 또 자연관찰탐구대회에서는 지정된 장소에서 식물들이 그 환경에 어떻게 살아가는지 창의적인 방법으로 탐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두 부문에 대한 전 과정을 평가했다.

 


고성교육청은 이 대회에서 우수한 탐구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초, 중학교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수여하며 최우수상을 차지한 각 팀 중 과학탐구실험은 2010년 6월 11일에, 자연관찰탐구는 5월 28일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제18회 경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에 고성교육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