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학렬군수)은 2007년 2월 1일부터 정보화시대에 걸맞은 링고비즈(Ringo Biz)를 통해 우리군의 역점사업인 조선산업특구를 성공시키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군민이나 민원인이 군청에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 연결음”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한 이색적인 홍보체제를 추진하고 있다.
`1억 년 전 백악기 공룡나라 고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07년 우리고성은 조선산업특구를 성공시키기 위해 온 군민의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라는 안내 멘트를 이용해, 전국 전화민원인과 군민, 출향인들에 대해 조선산업특구유치에 대한 관심과 범 군민적인 동참을 기대하고 있다.
링고비즈 서비스는 “2006 경남고성공룡 세계엑스포” 행사 홍보 때에도 이용해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둔바 있다.
군민들 중 상당수는 지난해 공룡엑스포 행사 때에도 링고비즈(Ringo Biz)를 통한 서비스가 전국에 엑스포를 알리고, 고성군 홍보에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고 알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공무원들이 소지하고 있는 이동통신 단말기 등에도 컬러링서비스를 확대해 활용하는 방안이 좋겠다고 견해를 밝히는 가운데 고성군에서는 링고비즈에 이어 컬러링을 이용한 全공무원의 이동통신 단말기에도 조선산업특구유치에 대한 홍보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라 말하였다.
| |
(본기사는 고성군청 행정과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