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07고성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 한창식 기자

 

오늘 오전 11시 고성군 교육청회의실에서는 이삼화 고성군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고성교육설명회와 혁신관리자회의가 열렸다.


이삼화 고성군 교육장은 오늘 회의에서 2006년 고성 교육성과를 짚어보고 2007학년도에는 한 단계 더 성과를 나타내도록 혁신관리자와 관계자들이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고 신학기를 대비한 준비에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이삼화 고성군 교육장

2007년에 특히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으로는 예절 질서부문의 교육 강화와 학교교육계획서 실천을 위한 기획단계에서부터 정확성을 기해줄 것, 예산관련 부문에서 투명할 것, ‘교육’이라는 자체로 인해 대접받음으로부터 베푸는 교육계로의 변화된 풍토를 정착시킬 것을 강조했다.


또한 급식소 위원회의 활성화로 급식관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며, 가중되는 주차난에 교육자가 앞장서 그 질서와 남을 위한 배려를 몸소 실천할 것과 學內의 모든 유형무형의 성과에 대해 지역언론사 등에 적극 통보할 것, 체육 영재육성과 관련해 선수와 코치 등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독서교육 강화 등을 중점 추진 사항이라 밝히면서 이에 대한 실천이 바로 Innovation! 곧 혁신이라 강조했다.

 


오늘 설명회에서 고성군 교육청 이용수 학무과장은, 고성교육 역점과제 4항목을 학력향상을 위한 교실수업 개선과 효행 예절교육 중심의 인성교육, 1교 1특색을 살리는 문화예술교육, 사고력을 기르는 독서 논술교육 실시라 밝히고 교육시책 구현방안 등을 설명했다.


오늘 설명회에는 관내 전 幼 初 中학교長과 사업소장, 학교교육계획 주무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 교육시책 구현 방안 등을 설명하는 고성군 교육청 이용수 학무과장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