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은 우리나라에 공정거래정책이 도입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를 계기로 시장경제의 근간이 되는 공정거래정책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방안을 준비 중이다.
이에 따라, 간결하게 경쟁정책 30년의 의미와 공정위 비전 등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홍보메시지를 선정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선정된 홍보메시지는 보도자료 템플릿, 홈페이지·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 30주년 기념식장 데코레이션, 홍보현수막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공정위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30주년 홍보 메시지’ 응모를 받는다. 응모 후 1등 선정작이 30주년 홍보 메시지로 확정 되는 것은 아니며, 여러 메시지를 조합해 최적의 메시지를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홍보메시지 공모를 통해 30주년을 맞아 ‘무엇을 홍보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취합하는 의도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설립 30주년 기념 슬로건 공모>
ㅇ 대상 : 정책고객(공정위 직원 포함)
ㅇ 응모기간 : 7월 7일 ~ 7월 16일
ㅇ 응모방법 : 본 이메일에 답장 형식으로 보내면 된다.
공정거래 위원회 E-Mail : futuredrem@hanmail.net
ㅇ 발표 : 8월 2일 월요일
ㅇ 상품 : 1등-상품권 30만원, 2등-상품권 20만원, 3등 상품권 10만원
<사례>
- “30주년”이라는 계기성을 강조한 메시지
“G7으로 발돋음한 공정위 30년”
“시장과 함께 한 30년, 소비자와 함께 할 30년”
- 공정위 이미지 포지셔닝
“소비자와 함께 하는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
“어려웠던 공정거래제도, 알고보니 생활경제의 기본 제도”
“기업 그리고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기관 공정거래위원회”